1. 프로필
출생 : 1980년 4월 27일 (42세)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78cm, 72kg
데뷔 : 2006년 영화《짝패》 (데뷔일로부터 +5949일, 16주년)
2. 개요
대한민국의 배우. 20대 시절 연극을 통해 연기활동을 시작해 2006년 영화 짝패를 통해 스크린에 데뷔했고,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 깊은 악역 연기를 펼쳐왔다.
3. 활동
2017년 영화 범죄도시의 장이수 역으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이후 성난황소에서도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며 인지도를 상승시켰다.
마약왕에서는 화교 출신 마약원료운반꾼 왕문호 역으로 출연하였으며, 1987에서는 무고한 시민을 고문하는 형사 중 한 명으로 출연하였다.
영화 봉오동 전투에서는 비열하면서도 찌질한, 그리고 상당히 코믹한 역할의 일본군 장교로 열연하였으며 수준급의 일본어 실력을 보여줬다.
작품 속에서 극과 극을 넘나 들며 엄청난 연기력을 펼쳐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배우이다.
영화 범죄도시에서 찰진 조선족 억양과 표정 연기가 실제 조선족이라 해도 믿을 만큼 찰떡이었다.
그래서 오히려 표준어를 쓰는 영상을 보면 적응이 안될 때도 가끔 있다.
평상시는 순둥순둥한 목소리를 가진 반전 매력이 있는 배우이다.
범죄도시에서의 열연 이후 다양한 작품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는 실력파 배우이다.
외모만 봐선 잘 모르겠지만, 마동석보다 무려 9살 어리고, 윤계상 보다 두 살 어리다.
2022년 개봉한 범죄도시 2에서 이전과 동일하게 장이수 역할을 맡아 열연했다.
이 작품이 개봉 3주만에 1000만 관객을 기록하여 천만 영화를 가진 배우가 되었다.
같은 시기 방영한 tvN 금토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순대국밥 집을 운영하는 정인권 역을 맡아 열연하며 참여한 영화와 드라마가 모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같은 해에 개봉하는 한산: 용의 출현에는 나대용 역으로 출연했다.
진지한 역으로 나왔는데 같이 영화 보던 어린이들이 장이수 흉내를 내는 바람에 몰입을 못 했다는 후기가 나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