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근 소식, 이훈에 대한 모든 것 (나이,솔텍,오지훈)

by 채은아빠 2022. 8. 24.
반응형

1. 프로필

이름 : 이훈
출생 : 1973년 5월 6일 (49세), 전라남도 광산군 (現 광주광역시) #
국적 : 대한민국
학력 : 대일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경제학 / 학사) 용인대학교 (유도경기지도학 / 중퇴)
가족 : 배우자 김혜진 슬하 2남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
소속사 : iHQ
신체 : 177cm, O형
데뷔 : 1994년 MBC 시사코미디 '청년내각'
종교 : 개신교

2. 개요

대한민국의 배우.1994년에 MBC 특채 탤런트로 들어와 드라마 데뷔작인 서울의 달에서 차인근 역을 맡으면서 꽤 인기를 얻었다.

3. 활동 내역

헬스로 인해 탄탄하게 다져진 몸 때문에 터프가이, 마초 이미지가 강하다.
게다가 데뷔 후에도 일반인과의 크고 작은 시비로 폭력사건을 일으킨 적도 많아 폭력적인 이미지와 불의를 못 참는 정의로운 이미지가 같이 생겼다.
이훈은 훗날 자신의 이런 행동과 그로 인한 남자다운 이미지들을 두고 "사실 나는 남자답거나 대범한 사람은 아니다.
인생을 쭉 살아보니 진짜 남자답고 대범한 사람들은 심한 불의에만 맞서고 큰 게 아니면 오히려 잘 참더라. 나는 작은 일에도 못 참아서 사고를 친 적이 많으니 대범한 것이 아니다.
"라고 방송에서 말한 적이 있다.
신혼 초 부부싸움 후 유재석, 정준하, 한재석의 소개팅 겸 술자리에 끼게 된 이훈을 이훈의 아내가 쫓아왔는데 그러한 이훈의 아내를 유재석이 소개팅 멤버 중 하나로 오해해 자연스럽게 자리에 앉도록 한 적이 있어서 아내는 아직도 유재석을 안 좋게 생각한다고 한다.
술자리에서의 실수로 유재석도 지금까지 매우 죄송하게 생각한다고.원래도 마초적인 성격이 강하다보니 트러블이 잦았는데 대표적인 일이 바로 서경석과의 악연. 서경석이 군 복무를 할 당시 그의 맞고참이었다.
실제로 서경석이 자신의 군 생활을 엮어 집필한 책인 '서경석의 병영일기'의 내용을 보면 이훈에 대해 안 좋은 감정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자신보다 연예계 후배이고 나이도 어린데 너무나 막 대하는 것에 상당한 앙금이 남았던 듯. 책에서는 아니지만 서경석이 전입한 날에 이훈이 재떨이를 던진 사건은 방송계에서 꽤 유명한 일화이나 와전된 것이라고 해명한 적이 있다.
이러한 소문에 대해 그는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서 말하길 자신에게 할당된 휴가를 서경석한테 양보하여 대신 보내주려고 하는 등 잘해준 것도 많은데 서경석이 책에다가 죄다 자기 욕만 썼다고 투덜대었다.
헬스장 사업을 했다가 말아먹어서 15년부터 예능 쪽 문을 좀 더 두드리는 중이며 본인 에피소드의 10에 9은 누구한테 삐진 이야기. 본인 스스로 자신은 대인군자가 아니라고 인정했으며, 대인군자는 대범하여 웬만한 일로 쉽게 싸우지 않기 때문에 대인군자라면 자신처럼 싸워서 합의금 낼 일도 많지 않을 거라고 했다.
자신은 오히려 못 참는 성격이기 때문에 살면서 사람들과 충돌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는 잘 삐진다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부분.다.

4. 폭행 사건

술에 취해 가수 조규찬과 폭행하는 시비가 붙었는데 당시에는 조규찬의 이미지가 거만하다, 건방지다는 식이어서 맞아도 싸다는 반응이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서는 그의 일방적인 폭행으로 밝혀졌으며 폭행 사유는 고작 조규찬이 "잘난체한다"는 것이어서 경악을 자아냈다.
참고로 조규찬은 1971년, 이훈은 1973년생이다.
조규찬이 빠른 년생이라 학번이 하나 위인걸 감안하면 3살 위의 연상이다.
이후엔 조규찬과 가족들에게 사죄하고 합의금으로 1,000만원을 물어주는 거로 마무리되었다.
그 뒤 술집에서 일반인을 폭행해서 또 물의를 일으켰으며 합의금 1억원을 물어주고 끝냈다.

5. 영화

  • 1번가의 기적 - 태석
  • 비단잠자리
  • 그림일기
  • 청담보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