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필
본명 : 김지윤
출생 : 1996년 8월 21일
사망 : 2022년 8월 2일 (추정) (향년 25세)
거주지 : 제주특별자치도
장르 : 일상, 브이로그
애완묘 : 크림, 치즈, 연탄, 두부, 보리, 하루
플랫폼 현황 : 윤이버셜YUNIVERSAL구독자: 24.6만명조회수: 24,244,522회
2. 개요
제주도에 거주하며 활동한 일상 브이로그 유튜버. 유튜버 윤이 자신의 일상과 더불어 5마리의 길고양이를 돌보는 것이 주요 컨텐츠였다.
2022년 8월 4일 사망 소식이 알려졌지만 정확한 사인은 공개하지 않았다.
윤이버셜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글 해당 게시글에 따르면 가족장으로 조용히 장례가 치러진 것으로 보인다.
3. 특징
인서트 컷을 활용한 감성적인 편집이 주요 특징으로 다양한 일상 풍경 샷을 활용하여 스스로가 느낀 하루를 담담하게 서술해 나간다.
특히 특별한 장비 없이 가장 기본적인 핸드헬드와 픽스샷만을 활용하여 영상을 만드는데 어떻게 보면 투박하고 거칠지만 오히려 이런 점이 영상을 더 진솔하게 만들며 여타 다른 브이로그 유튜버들과 차별화된 지점이기도 하다.
그렇다 보니 대부분의 구독자들이 윤이버셜이 기르는 길고양이의 귀여움에 빠져 구독했다가 윤이버셜의 일상에 점점 빠져들어가고 힐링이 되었다는 댓글과 함께 그의 하루를 응원하는 댓글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할 수 있겠다', ' ~라 하겠다.
' 와 같은 윤이버셜 특유의 자막을 주로 사용하는데 구독자들도 호응하여 이와 유사한 댓글을 달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겠다.
4. 고양이들
2020년 10월 29일, 윤이버셜이 돌보던 길고양이 중 한마리인 치즈가 무지개 다리를 건넜다는 소식을 '가을에 너를 보내며' 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해당 소식을 전해왔고, 그 후 약 한달간 윤이버셜 유튜브에는 영상이 업로드되지 않았다.
2021년 7월 기준으로 크림, 연탄, 두부, 보리, 하루 총 5마리의 길고양이를 돌보고 있다.
5. 크림
치즈, 두부, 보리에 비해 흰색 계열의 털이 비교적 많이 섞여 있는 듯하다.
수컷이자 윤이버셜의 길고양이 가족의 장남 고양이다.
고양이 치즈와 같이 태어나 발견되었다고 한다.
이름을 크림이로 정한 이유는 입 주위의 흰색 털이 마치 크림을 발라 놓은 것 같아서라고 한다.
6. 치즈
윤이버셜 고양이 가족의 홍일점. 윤이버셜의 고양이 가족들 중 유일한 암컷이자 집안의 장녀 고양이. 다른 고양이인 보리와 티격태격하기도 했다.
고양이 크림이와 같이 태어나 발견되었다고 한다.
2020년 10월 16일, 치즈가 갑작스럽게 무지개 다리를 건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윤이버셜의 많은 유튜브 구독자들은 이에 진심어린 애도를 표했다.
7. 연탄
2018년생 고양이이다.
사람들에게 꽤나 우호적인 듯 하다.
나머지 고양이 가족들에 비해 털 색이 까만 편에 속한다.
윤이버셜의 구독자들에겐 주로 탄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댓글